유아교육과A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.

스킵 네비게이션


유아교육과A
우리는
유아의 첫 번째 선생님입니다.
A반 교수전원 100% 유아교육 전공자 !
현장 경력이 풍부한 교수진의 지도 !
<유치원 2급 정교사, 보육교사 2급> 국가자격증 취득

교수소개

이봉자
이봉자 교수
전   공 : 유아교육
핸드폰 : 010-3784-3597
이메일 : history202@naver.com
직   위 : 교수(A반)
학력 및 경력
<학력>
-광주대학교 유아교육과 (학사)
-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아동학과 유아교육전공 (석사)
-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아동학과 유아교육전공 (박사수료)
-원광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학과 (박사)

<경력>
-경북전문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
-경북유아숲교육연구소장
-중앙보육교사교육원 교수
-Kiz Science 수석연구원
-서울여자대학교, 신한대학교, 인천재능대학교 등 강사
-서울 예지, 대현, 예원 유치원 교사, 원감, 원장
-서울교육대학교 유아교육연구소 연구원

<자격증 및 수료>
- 유치원 2급, 1급 정교사 자격증(문교부)
- 유치원 원감, 유치원 원장 자격증(교육부)
- 베이비마사지 국제지도사 자격증(International Association of Infant Massage)
-대학생 진로지도 2급 강사 자격증(한국직업증력개발원원)
-홍익대학교 부설 문화예술평생교육원 예술창작과정 수료

<해외연수>
· 日本の保育園 자연주의 유아교육기관 탐방, 세미나(1999)
- Freie Universität Berlin 독일 장애통합교육 및 자연주의 유아교육 세미나(2000)
- London Westminster Kingsway College: NCS기반 및 IVA 현장중심 교육과정 운영 연수(2017)
- Waldkindergarten-Besuch in Deutschland: 한국, 네델란드, 벨기에, 룩셈부르크, 프랑크푸르트, 브레맨, 함부르크, 플랜스부르크 회원참여 국제세미나(2019)
논문 및 저서
<논문>
-연표학습활동이 5세 유아의 역사의식에 미치는 영향
-유아역사교육의 연표학습활동 실태조사
-역사적 사고력 증진을 위한 유아역사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효과
-원시과학사를 적용한 유아역사교육연구 -자연물감의 기원과 변천과정을 중심으로-
-루소(Rousseau)의 자연주의 유아교육론에 관한 고찰
-지속가능발전교육(ESD)관점에서 본 유아숲교육의 전망
-지속가능한발전목표(Sutainable Development Goals)와 영유아숲교육

<저서>
-Kiz Sience 프로그램 및 교사지침서 (GNG교육)
-자연주의 유아교육프로그램 (공동체)
-영유아의 사회관계형성을 돕는 유아사회교육 (공동체)
-아동수학,과학지도 (형설출판사)
-아동수학지도, 아동과학지도 (양서원)
-아동안전관리 (동문사1,2)
기타
-산림청 전문위원
-전국 산림교육전문가 숲교육 경연대회 심사위원
-2017년 교원양성기관평가 수업실연 심사위원장
-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총무부 이사
-한국아동숲교육학회 기획부 이사
-역사교육학회 정회원
-초등교육학회 회원
목록